사단법인 국제교육교류협회<%=title%>

IEEA 소식

About us

IEEA 소식

몽골국립의대 - NTMC 의대 교육교류협력 협약 체결

몽골국립의대 – NTMC 의대 교육교류협력 협약 체결

 

2022년 5월17일(화) 외교부인가 비영리 사단법인 국제교육교류협회의 컨퍼런스룸에서 몽골국립의과대학교( MNUMS: Mongolian National University of Medical Sciences) NTMC 의대 (New Tokyo Medical College) 간의 교육교류협력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협약식에는 호릴바타르 니암다바 몽골국립의대 총장을 비롯한 몽골국립의대 학장, 국제처장 등 관계자와   NTMC의대 총장 그리고 이번 행사를 주관한 사단법인 국제교육교류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에서 양 대학은 ▲ 향후 의료산업에 종사하는데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등에 관한 정보 교류 ▲ 의대 커리큘럼에 관한 정보 교류 및 제휴 ▲ 양 대학의 인적, 물적 교류 및 협력 등 양 대학이 보유한 노하우를 통하여 글로벌 의료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있어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이번 교육교류협력을 통해 양 대학은 자국에서 뿐만이 아니라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여러 국가의 학생들에게 유럽, 호주, 미국 등 세계 각국에서 의사로 활동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국제교육교류협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의 교육기관 간의 국제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라 세계 각국의 학생들에게 글로벌 전문직으로 진출할 수 있는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