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제교육교류협회<%=title%>

IEEA 소식

About us

IEEA 소식

몽골국립의대 총장단, 국제교육교류협회 방문 행사

몽골국립의대 총장단, 국제교육교류협회 방문 행사

 

호릴바타르 니암다바 몽골국립의과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의과대학 학장, 국제처장 등 관계자가 2022년 5월 15일부터 5월 21일까지 6박 7일의 일정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하였습니다.

 

호릴바타르 니암다바 몽골국립의대 총장은 몽골 보건복지부 장관을 역임한 몽골 의료계에서는 매우 중요한 인물로서 이번 방한 기간에 충북경제자유구역청에 위치한 줄기세포 센터 방문, 서울대 총장 예방, 연세대 방문, 한국외대 방문 등 매우 바쁜 일정을 소화하는 가운데에서도 우리 학생들을 위한 특별강연을 위해 2022년 5월 17일 사단법인 국제교육교류협회를 방문하였습니다.

          

 

호릴바타르 니암다바 몽골국립의대 총장은 우리 학생들에게 몽골 최고의 의과대학교인 몽골국립의대의 역사와 현황, 몽골국립의대가 가지고 있는 비전에 대해 소개를 하였고 이와 더불어 의사가 가져야 할 자세와 소명의식 등에 대해서도 매우 감명 깊은 말씀을 전달하였습니다.

          

 

우리 학생들에 대한 특별강연이 끝나고 몽골국립의대와 NTMC의대 간의 교육교류협력에 관한 협약식이 있었고 이후 몽골국립의대 총장단과 국제교육교류협회 관계자들 간에는 국내외 학생들에게 글로벌 의료 전문직 진출을 위한 솔루션 제공 방안과 국내외 교육기관과의 교류협력 강화 방안 모색에 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외교부 인가 비영리 사단법인 국제교육교류협회는 앞으로도 우리나라 학생들 뿐만이 아니라 아시아 및 미주 지역의 학생들에게도 글로벌 전문직 진출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외의 교육기관과 폭 넓은 교류협력 관계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