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제교육교류협회<%=title%>

IEEA 소식

About us

IEEA 소식

[IEEA 글로벌캠퍼스] 국제교육교류협회-이스타항공, 산학협력 협약 체결

국제교육교류협회(IEEA)와 이스타항공사(Eastar Jet)가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지난 11일(금) 오후 2시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이스타항공 서울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국제교육교류협회 이종열 이사장 및 관계자와 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이사 및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항공산업에 종사하는데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습득 부문 ▲항공사 업무에 대한 정보 교류 부문 ▲항공전문인력(조종사/승무원/정비사)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훈련 및 채용 부문 등 양사가 보유한 역량 및 노하우를 통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협약에는 ‘항공조종사의 경우, 국제교육교류협회의 추천을 받은 경우 이스타항공의 1차 서류심사에 자동 합격해 지원자 전원이 2차 면접 응시가 가능하다’는 것과 ‘객실승무원과 항공정비사의 경우, 사전에 합의된 인원에 대한 채용이 가능하다’는 파격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이스타항공은 국제교육교류협회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교육훈련을 받은 검증된 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습니다.

우리 국제교육교류협회는 앞으로도 ‘남유타주립대(Southern Utah University)’,  ‘유타주립대(Utah State University)’,  ‘센트럴워싱턴주립대(Central Washinnton University)’, ‘네바다주립대(College of State Nevada, Nevada State College)’ 등 항공 관련 전공으로 유명한 대학들과 협력하여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항공전문 인력(조종사/승무원/정비사) 양성에 주력할 계획입니다.